제가 처음으로 '내가 남보다 더 쉽게, 자주 얼굴이 붉어지는 것 같다'라고 느낀 것은 초등학생~중학생 어느 무렵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릴 때는 얼굴 상태에 많은 신경을 쓰지 않은 이유도 있고, 붉어졌다가도 금방 가라앉기 때문에 그리고 나중에 성인이 돼서 화장을 하면 홍조가 어느 정도 가려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겼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어릴 때보다 더 자주 얼굴이 붉어짐을 느꼈습니다. 부끄러운 상황에서 붉어지는 것이라고만 생각했지만, 부끄럽거나 남 앞에 나서야 하는 상황 외에도 조금 서두르거나 힘이 들 때, 춥고 더운 작은 온도 변화에도, 심지어 대화 중 신나게 웃을 때까지도 얼굴에 갑작스럽게 열감이 느껴지며 붉어졌고 언제부터인가 저에게 홍조가 굉장히 큰 고민거리가 되었습니다.
성인이 되어서 한참 많은 스트레스를 받은 시기가 있었는데 심할 때는 붉어진 얼굴이 하얗게 돌아오는 데까지 몇 시간이나 걸렸고, 몇 년을 그런 상태가 반복되다 보니 나중에는 열감이 완전히 가라앉았다는 느낌이 드는 피부 상태를 거울로 보아도 볼 쪽이 울긋불긋해 보였습니다.
10년 이상을 홍조로 고민을 하다가 찾은 곳이 한의원이었습니다.
저는 3개월간 침과 부황, 냉미세침 그리고 한약을 처방받아 치료를 진행하였는데, 3개월이 지난 지금은 감정홍조와 더불어 평상시 얼굴의 붉은기도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눈에 띄게 얼굴의 붉은기가 많이 가라앉았고 홍조 상황이 오더라도 전보다 빠른 시간 내로 가라앉아서 홍조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이 줄었습니다.
한의원에서 치료 시작 전/후 피부 상태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안면진단기를 사용하는데검사 결과, 어릴 때부터 있었던 홍조 때문에 볼 쪽으로 많이 넓어져있던 혈관이 실제로 지금은 많이 좁아졌음을 확인했습니다. 얼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까지 좋아졌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가 잘 안되고 상습적으로 변비까지 있었는데 한방치료를 받으며 변비가 사라졌고 소화기관이 많이 좋아졌다고 느낍니다. 나아지지 않을 것만 같던 안면홍조가 완화되는 게 확인되니 어느 상황에 갑자기 얼굴이 붉어질까 지레 소심해졌던 전과 달리 자신감이 조금씩 붙네요. 감사합니다. |